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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황금 꿀피부'를 위한 피부 시크릿!
작성자 : be the skin



하나. 젊은 피부를 위해 몸속부터 관리하자

산소는 생명 유지에 있어 필수 불가결하지만 동시에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에너지 대사과정에서 남은 산소나 처음부터 사용되지 않은 산소가 몸에 머물면서 유해산소로 변해 급격한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이는 단백질이나 유전자에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는데 특히 피부와 관절 등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콜라겐과 섬유질을 공격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30대에 들어서면서 몸과 피부가 예전 같지 않다는 노화의 징후를 느끼기 시작한다. 30세를 전후로 최고치에 달했던 골밀도가 서서히 낮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위해서는 몸속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름다운 피부의 지름길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습관처럼 섭취하는 것이다.

토마토와 고구마의 라이코펜, 당근의 베타카로틴, 레몬의 비타민 C, 시금치의 코엔자임, 적포도주의 레스베라트롤, 고추의 캡사이신, 녹차의 카테킨, 콩의 이소플라본, 견과류의 비타민 E 등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둘. 피부 미인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C를 사수하라

유해한 자외선이 피부에 닿으면 그 방어 작용으로 멜라노사이트가 멜라닌 색소를 만든다. 이 때 멜라닌 색소가 뭉쳐 신진대사가 둔해진 피부에 침착되면서 기미 등의 잡티가 생기게 되는 것.

맑고 건강한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이미 피부 밖으로 올라온 멜라닌 외에도 피부 안에서 시작되고 있는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따라서 보다 적극적인 미백 케어를 위해서는 얼굴에 바르는 것 못지않게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신경 써야 한다.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필수. 특히 비타민 C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화이트닝의 일등 공신이다.

피부 미인의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는 오이, 사과, 키위, 오렌지 등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만들어진 색소를 엷게 할 뿐 아니라 각종 스트레스, 자외선 등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외부 자극을 감소시켜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이다.

셋. 혈액 속 영양을 보충하자

우리나라 여성의 20~30%가 겪고 있는 빈혈의 주된 원인은 생리 시 출혈로 인한 철분 부족이나 위염, 위궤양 등 위장 질환으로 인한 음식물 섭취의 부족이다. 체중이 급격히 느는 경우, 혈액량이 함께 증가하는데 혈액 속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쉽다.

철분 부족 증상으로 인해 피부 및 입술이 붉지 않고 창백해지며 몸에 힘이 없고 손발이 냉해진다. 철분 보충을 위한 최고의 식품은 바다의 비타민이라 부르는 파래. 다량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한 숟가락의 분량만으로도 하루 섭취량을 채워줄 수 있다. 그 외에도 쇠고리, 미역 등의 해조류, 시금치, 콩류, 굴 등도 철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마늘, 비타민 C의 작용을 돕는 비타민 P의 함유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감귤류, 피부순환을 촉진하는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 등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며 무엇보다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넷. 보습의 기초, 하루 물 8컵 이상 마셔라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물을 저장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물이 부족하면 배설을 통한 노폐물 배출도 더뎌진다.

원활한 신체 활동과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각종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물을 하루 8잔 이상 마셔야 한다. 여러 번에 나누어 천천히 조금씩 씹듯이 마시는 것이 포인트.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두 컵을 마시고 아침 식사 30분 전, 오전 10시, 점심식사 30분, 오후 4시, 저녁식사 30분 전, 취침 전에 각각 한 컵씩 의식적으로 물 마실 시간을 정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수분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는 먼저 생활 습관부터 바꾸는 것이 좋다. 세안을 한 다음에는 물기가 다 마르기 전에 보습 성분이 충분한 스킨과 로션을 발라 기초 손질을 꼼꼼하게 하고 보습 크림을 바르거나 보습 효과가 뛰어난 팩이나 시트 마스크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분과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 비타민 A를 많이 함유한 브로콜리, 비타민 E가 풍부한 땅콩이나 호두 등의 견과류, 콩, 올리브유, 등푸른 생선 등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다섯.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으로 링클프리에 도전하라

여성은 폐경이 되기 10~15년 전부터 몇 가지 증후군을 경험하게 된다.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피부 윤기를 만들어 주는 피지 분비 역시 감소하게 되는 것.

피부에 적당한 피지가 없으면 쉽게 건조해지고 피부 변화가 시작되면 탄력을 잃게 되어 잔주름이 점점 깊은 주름으로 번지게 된다.

노화와 함께 떨어지는 피부의 신진대사 능력, 원활치 않은 혈액순환, 호르몬 불균형 등의 내적인 요인이 건조와 함께 피부 주름을 만드는 것이다.

이때는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천연 호르몬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콩과 두부를 먹고 물을 충분히 마시면 피부 건조를 막을 수 있다.

또한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 A 역시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영양소 가운데 하나로 표피 세포를 건강하게 해준다. 비타민 A가 충분하면 새로운 피부 세포가 자라나 묵은 각질이 쌓일 시간적 여유를 만들지 않아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여섯. 피부 자극 없이 클렌징은 2분정도가 적당

기초화장만 한 경우 화장을 안했으니 클렌징 따위는 필요 없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 피부에서 분비되는 땀과 노폐물로 인해 피부가 더러워진 상태이므로 클렌징 제품으로 가볍게 클렌징을 해주어야 한다.

진한 화장을 했을 경우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한 뒤 비누나 클렌징폼으로 이중세안을 해준다.

가벼운 포인트에 메이크업만 한 경우에도 클렌징 티슈로 가볍게 닦아준 후 세안하도록 한다.

클렌징 시간은 길지 않게 2분 정도가 좋다. 깨끗하게 지운다고 필요이상으로 클렌징을 할 경우 피부에서 떨어져 나간 더러운 것들이 다시 피부에 들러붙을 수 있기 때문. 2~3분 정도면 피부에 자극도 적고 깨끗하게 클렌징 할 수 있다.

일곱. 커피는 하루에 2~3잔 정도가 적당

커피 속 카페인은 멜라닌을 이동, 확산시키는 움직임이 있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 과다 섭취 시 위가 자극받기 쉽고 불면의 원인이 되어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하루에 2~3잔 정도가 적당하다.


 


 


출처:메디컬 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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